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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담사업

노인학대 전문상담

- 24시간 노인학대 신고·상담전화(1577-1389) 설치 및 운영
- 방문상담 및 기관내방 등 대면접수 또는 홈페이지, 이메일 등 온라인 접수 가능
- 서신에 의한 접수, 보건복지부 콜센터(129)를 통한 접수 등

노인학대 신고접수 및 현장조사 실시

- 최초 신고 접수된 내용을 바탕으로 학대의심요소 및 응급정도 확인 등 사례판정을 위한 기초정보 수집
- 노인학대 의심 또는 일반사례로 구분하여 초기판정 후 현장조사 실시

사례관리

- 학대로 판정된 사례에 대한 개입-진행-평가-종결-사후관리 계획수립 및 매주 자체 사례회의 실시
- 노인학대 요소 소거를 위한 상담 및 사회복지서비스 연계

일시보호서비스

- 학대피해노인의 신체적, 정서적 안전확보 필요 또는 학대행위로부터의 분리가 필요한 경우 학대피해노인쉼터 입소진행
- 기본적인 의,식,주 확보 및 학대피해로 인한 의료서비스 연계 필요시 의료비 지원
- 학대피해노인전용쉼터 입소불가 인원 : 치매노인, 노숙인, 부랑인